• 정인채

용감한 자가 신부를 얻는다?

7월 25 업데이트됨


요즘 인도를 경험하는 사람들은 이런 의문을 제기한다. 인도는 집안 간 정혼의 풍습이 있는 것으로 알았는데 실제로 보니 다르다는 것이다. 델리 시내를 거닐다보면 공원에서 자유롭게 연애하는 젊은이들도 많이 목격되기 때문이다, 현대 사회에서 남녀가 만나다보면 의외의 스파크가 생기는 것이 당연하다. 다양한 문화를 접하며 기존의 보수적인 사고 방식에서 벗어난 인도의 신세대들은 학교, 직장 혹은 다른 기회를 통해 이종교, 이민족, 그리고 다른 계급의 이성과 어울리며 서로간의 사랑을 키우게 된다.

서로 사랑한다면 인종, 종교, 계급을 넘어 사랑할 수도 있지 않을까? 그 말은 전혀 틀린 것은 아니다. 보수적인 전통과 새로운 변화의 틈바구니 사이에서 일부 젊은이들은 비밀리에 자유로운 연애를 꿈꾼다. 하지만 집안의 완강한 반대에 부딪히고, 이룰 수 없는 사랑에 신음한다. 드문 경우지만 부모 몰래 동거를 하기도 하는데 실제로 결혼에 이르지 못해 감정의 지옥을 맛보기도 한다. 전통을 깨는 것은 대단한 용기가 필요하다.

문화는 세태를 반영한다. 인도 대중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는 발리우드 영화에서도 이런 소재가 곧잘 등장해왔다. 발리우드 최강의 콤비 샤룩 칸과 카졸이 호흡을 맞춘 추억의 영화 <용감한 자가 신부를 얻는다(1995년작)>는 발리우드 로맨틱 코미디의 명작이다.

라즈(샤룩 칸)와 심란(카졸)의 가족은 모두 런던에 살고 있는 이주민들인데 심란의 아버지는 매우 보수적인 한편, 개방적인 집안에서 자란 라즈는 철없는 개구쟁이다. 아버지가 점지해둔 얼굴도 모르는 상대와 결혼을 앞둔 심란은 어렵사리 허락을 얻어 친구들과 결혼 전 마지막 여행을 떠나게 된다. 거기서 심란은 라즈와 만나게 되고, 둘은 우여곡절을 겪으며 연정이 싹트게 된다. 하지만 여행은 끝나고 심란은 아버지의 뜻에 따라 결혼식을 올리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인도로 떠난다. 이대로 포기할 수 없었던 라즈도 심란을 쫓아 인도로 향하는데, 그는 심란을 얻기 위해 용기를 내어 온갖 기지를 발휘하게 된다. 결국 용기있는 라즈가 심란을 차지하고 영화는 해피엔딩으로 끝난다.

하지만 현실은 영화처럼 쉽지 않다.


#인도 #결혼 #풍습 #영화 #사룩칸 #발리우드 #카졸 #영화 #인도영화 #용감한 #자가 #신부를 #얻는다

조회 33회

​대한민국

  • Twitter Basic Black
  • 블랙 인스 타 그램 아이콘
  • 블랙 대표자 아이콘

Copyright © emoTur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