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인채

캉캉캉이 아니라 칸칸칸, 발리우드 3대 칸(Khan) 얼굴 알아두기


최근 발리우드 영화는 인도 뿐 아니라, 동남아, 중동, 유럽, 북미 등의 다양한 지역으로 수출되고 있다. 인도 영화 특유의 뮤지컬(춤과 노래)적 요소는 관객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그만큼 유사 문화권과 그들의 해외 이주민들에게 절대적인 지지와 사랑을 받고 있다. 양과 질 면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발리우드에는 수많은 명배우들이 존재한다. 또한 새로운 스타들이 끊임없이 배출되고 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배우는 3명을 꼽을 수 있다. 바로 샤룩 칸, 아미르 칸, 살만 칸의 3대 칸인데, 그들은 발리우드를 대표하며 강력한 티켓 파워와 더불어 언제나 기록적인 흥행 스코어를 갱신하며 대중들에게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1.사룩 칸

먼저 <내 이름은 칸> 등으로 유명한 샤룩 칸은 로맨틱 코미디와 액션 등 다양한 장르에서 언제나 큰 성공을 거두며 불패의 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2.아미르 칸

다음으로 <세 얼간이>, <피케이 : 별에서 온 얼간이> 등으로 잘 알려진 아미르 칸은 시사성 있는 작품은 물론 블록버스터까지 오가며 발군의 연기력을 발휘해왔는데 직접 TV 시사 프로그램을 제작할 만큼 재능과 깊이를 갖춘 배우다. 그는 최근 <당갈>로 흥행몰이 중이다.

3.살만 칸

마지막으로 발리우드의 짐승남 살만 칸은 헐크 같은 몸매로 주로 액션 영화에서 인기를 얻어왔다. 최근에는 <카슈미르의 소녀>와 같은 대중성과 작품성을 고룬 갖춘 작품을 선보이는 등 3대 칸 중 가장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50대에 접어든 이들의 인기는 여전히 식을 줄 모른다. 발리우드를 소개하면 빠지지 않아 조금 식상한 면이 있지만 세대 교체를 강요할 순 없다. (홍콩의 4대 천왕을 4소 천왕이 능가할 수 없듯) 적어도 현 시대에서는 누구도 이들의 인기를 넘어서거나 그 영향력을 대체하지 못한다. 3대 칸은 매번 자신들이 세운 흥행 기록을 스스로 갈아치우며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현재 역대 흥행 TOP10 영화는 모두 그들이 출연한 최신작이다.

인도인들은 그들의 말과 행동 등 사소한 모든 것에 주목하고, 그들처럼 따라하려 한다. 그들을 자신의 영웅이자 멘토이며 우상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인도 #3대칸 #영화 #발리우드 #사룩칸 #아미르칸 #살만칸 #인도영화

​대한민국

  • Twitter Basic Black
  • 블랙 인스 타 그램 아이콘
  • 블랙 대표자 아이콘

Copyright © emoTur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