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디터

Ansel Adams

앤설 애덤스 (Ansel Easton Adams, 1902-1984)


미국의 풍경 사진가다.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 태생인 그는 보수적인 집안의 늦둥이로 태어났다. 내성적인 그는 학교생활에 적응하지 못해 재택 교육을 받았다. 원래 피아노 연주자를 꿈꿨으나, 열네 살이 되던 해, 부모와 함께 요세미티를 여행하며 대자연의 풍경에 매료되었고, 이때 부모님으로부터 받은 카메라로 사진을 찍기 시작했다. 사진가가 될 결심을 한 그는 피아니스트 대신 요세미티 공원의 자연 감시원이 되어 요세미티의 풍경 사진을 주로 남겼다. 



32년 샌프란시스코에서 최초의 개인전을 열고, 이듬해 본인의 이름을 딴 갤러리를 열었다. 저서로 <Making a Photography (1935)>를 낸 바 있고, 수용소의 일본계 미국인을 촬영한 사진집 <Born Free and Equal (1944)>를 출간했다. 주요 작품집으로는 <My Camera in the National Parks (1949)>, <Death Valley (1954)>가 있다.


캘리포니아 미술학교에 최초의 사진학과를 만드는 등 사진교육에도 기여했고, 폴라로이드사의 고문으로 재직하기도 했다. 80년 자유의 훈장을 수여받았고, 84년 심장병으로 타계했다. 암실의 마스터로 요세미티의 장엄한 자연 풍경을 담은 흑백 사진들이 백미로 꼽히고, 빛으로 그린 그림 같은 그의 작품들은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었다. 


중도에 진로를 바꾸었지만, 어릴 적 품은 음악가의 꿈은 그의 예술성에 큰 보탬이 되었다. 사진에 있어 빛은 음악으로, 필름은 악보로 여긴 그는, 일찍이 “네거티브는 악보요, 프린트는 연주다.”라고 말했는데, 음악을 연주하듯 본능적인 예술 감각으로 사진을 다뤘다. 또한 그는 “좋은 사진을 위한 법칙이란 없다. 오직 좋은 사진만이 존재할 뿐이다.”는 말도 남겼다. 


http://anseladams.com


#앤설 #애덤스 #사진가 #사진 #소개

​대한민국

  • Twitter Basic Black
  • 블랙 인스 타 그램 아이콘
  • 블랙 대표자 아이콘

Copyright © emoTure, All Rights Reserved